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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블랙박스 초 비상 '먹통블랙박스???'
작성자 NEOROAD (ip:)
  • 작성일 2014-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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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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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2012년 한 해 동안 상담건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품목은
블랙박스인 것으로 밝혀졌다.
( 2011년 1,100건에서 2012년 2,355건으로 114%가 증가하여 최대 증가 폭을 보였다)
불만내용에는 오작동 등 품질 상담이 34.4%로 불만내용의 1/3을 차지했고
오작동의 대표적인 피해유형으로 사고영상이 저장되지 않은 소위 ‘먹통블랙박스’가 꼽혔다.
 
 
사고현장의 상황을 그대로 녹화해서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법적 근거자료로
활용해야 할 영상이 없다는 것은 블랙박스의 존재의미가 없다는 말이나 같다.
이는 예전부터 문제 시 되 왔던 문제인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사고로 인한 전원차단 시, 비상용내장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기능이 없었기 때문이다.
2.블랙박스 메모리카드의 수명이 다해 예전영상은 있으나 사고영상만 누락이 되는 경우도 있다.
3.블랙박스기기자체의 문제로 저전압 현상이 발생하면서 기기가 재부팅 되기 때문이다.
 
 
네오로드 오토세이버는 혹시라도 사고영상이 누락될 시, 자체보상을 해주고 있다.
고객의 권리를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의지인 것이다.
단 고객이 프라이버시보호 등의 이유로 자체 전원 차단이나,
메모리카드 미 삽입 등으로 인한 영상누락은 보상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이는 약관에도 나와 있다.
즉 사고 전, 후 영상이 있어야 사고영상누락으로 인한 보상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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